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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만툴

개발일지2 (키.모)

by 신디운비 2023. 2. 19.

하..

이제 더이상 일지가 아니게 되어버림

 

 

 

 

갑작스럽게 잡혀버린 일정들 때문에

상황이 더욱 빠듯하졌다..

평일 하루에 주어진 컴퓨터 가능 시간은 1시간쯤..

밤새서 몰래 컴퓨터를 하기에는 들킬 위험이 크다

 

그래서 이제

밤에는

들킬 위험이 적은 스마트폰으로 대사를 써놓거나 그림을 그리고

 

낮에는

밤에 했던걸 알만툴로 적용시키기로 함

 

몬생겼다

볼수록 주인공의 얼굴이 부담스럽다. 나도 이렇게 부담스러운데 플레이하는 사람들은 어떨까?

처음으로 띄울 컷씬이다.. 딱히 중요한 내용 아니니 걍 올림

일단 타이틀과 맵 하나를 만들었다

뭐시기.. 횡스크롤? 비슷한걸로 잡음

그나저나 저 퍼런 땅부분이 너무 허전하다... 두더지라도 그려넣어야 하나

그리고 메뉴창

mv때 애용하던 srd슈퍼툴엔진이 호환이 안돼서

스크립트를 뜯었고 죽을 맛이다 벌써 슈퍼툴엔진이 그립다

방구뀌는 테스트용npc

 

리더에 따라 달라지는 그런 기믹같은거 넣으려고 했다가 걍 이번에는 주인공을 혼자 두고 싶어서 관뒀다

그리고 문제의 비트맵 폰트

 

 

너무복잡해서 관뒀다

폰트크기 조절하다보니깐 제일 깔끔하게 나오는 사이즈가 있길래 그걸로 넣었고

저정도면 만족스럽다

 

메뉴 영어로바꿨다.. 한국어로 하려고 했는데 폰트도 약간 흐려보이고 제목도영어라서 걍 저리함

대신 한국적인 느낌은 맵에서 많이 냈으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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